폴란드 이스라엘 분석 9월 5일 유로바스켓
오늘 경기에서 폴란드가 역배당을 받은 건 직전 경기에서 보여준 경기력이 너무 충격적이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첫 경기에서 FIBA 랭킹 12위 체코를 99-84로 여유 있게 이겼는데, 그 다음 날 경기에선 핀란드에 59-89, 무려 30점 차 대패를 당했습니다. 백투백 일정을 핑계 삼기엔 경기력이 너무 형편없었고, 이틀 연속 경기한 건 상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스라엘은 첫 경기에서 핀란드를 연장전 끝에 89-87로 이겼고, 2차전은 네덜란드까지 74-67로 잡았습니다. 덕분에 16강 진출에서 유리한 고지에 올라섰고, 오늘 이기면 사실상 확정입니다.
이스라엘은 최근 들어 점점 더 강해지고 있으며, 랭킹은 숫자에 불과할 뿐입니다. 현역 NBA 선수인 데니 아브디야가 경기당 평균 22.0득점 9.5리바 1.5스틸 1.5블락을 기록하면서 공-수 양면에 걸쳐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폴란드와 이스라엘은 이번 대회 예선과 월드컵 최종예선 1라운드 때도 같은 조에 속해 있었습니다. 결과는 폴란드의 1승 3패 열세. 유로바스켓 예선은 홈과 원정에서 모두 졌고, 월드컵 예선은 원정에서 8점 차로 패한 후, 홈에서 연장전 끝에 간신히 이겼습니다. 이번에는 중립국에서 펼쳐지는 경기이며, 저 4경기에 모두 뛰지 않았던 아브디야가 이스라엘의 에이스로 뛰고 있습니다.
4번의 맞대결중 4쿼터까지 다 합해 현재 기준점을 넘은적이 없습니다. 언더를 주력으로 추천 드립니다.
조각 PICK - 162.5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