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중계】 네덜란드 스페인 분석 8월 28일 2023 FIBA 남자 농구 월드컵

■ 네덜란드 (FIBA 랭킹 47위)
직전 조지아의 홈에서 열린 2라운드 첫 경기 11점차로 패배했다. 확실하게 팀을 이끌거나 스코어러를 담당할 에이스의 부재로 클러치 상황에서 확실한 마무리가 되지 않는다. 1, 2번(가의)의 드용이 22득점 6리바운드 1어시스트 3스틸로 활약했다. 같은 1, 2번(가드)의 반데비르와 1번(포인트가드) 클로프, 3, 4번(포워드)을 보는 스하프테나르 등의 준수한 자원들이 팀을 이끌고 있으나 다른 팀에 비해 큰 임팩트나 경쟁력이 있는 선수 구성은 아니다. 홈 이점이 있지만 강호 스페인의 압도적인 골밑과 미들레인지 플레이에 속수무책 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 스페인 (FIBA 랭킹 2위)
홈에서 아이슬란드를 맞이해 2라운드 첫 경기 30점차로 대승을 거두었다. 대체적으로 골밑에서 압도적으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외곽득점력도 좋은 편이나 약간의 기복이 있다. 1라운드 어린 선수들 위주의 스쿼드에서 2라운드 들어 핵심 선수들이 돌아왔다. NBA에서 한창인 뉴올랜도 펠리칸스 소속 5번(센터)의 윌리 에르난고메즈와 댄버 너기츠 소속인 3, 4번(포워드)의 후안 에르난고메즈가 합류해 기존 자원들과 함께 더 나아진 전력을 선보였다. 윌리 에르난고메즈는 아이슬란드와의 경기에서 19득점 9리바운드를 기록하며 팀내 최다 득점을 기록했다. 확실한 골밑과 미들레인지 장악력으로 비록 원정이지만 네덜란드의 골밑을 폭격해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 베팅 방향
언오버 기준점 153.5점에서 스페인은 지난 7경기중 4경기 언더, 네덜란드는 5경기중 3경기 언더를 기록한 것을 봤을 때, 언더 접근이 합리적이다. 클러치 상황에서 팀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에이스가 네덜란드에는 없는 것이 큰 약점이다. 스페인은 NBA에서 활약하는 윌리 에르난고메즈와 후안 에르난고메즈 같은 클러치 상황에서 승부를 결정 지을 능력이 있는 에이스를 보유중. 골밑과 미들레인지에서 강점이 있는 확실한 색이 있는 스페인에 비해 외곽이나 골밑이나 하나라도 경쟁력 있는 강점이 없는 네덜란드다. 2라운드 들어 최고 전력으로 팀을 상대하려는 스페인의 승리 가능성이 매우 높다. 스페인의 승과 +15.5점 핸디도 스페인의 승을 추천한다.
■ 3줄 요약
[일반] 스페인 승
[핸디캡 / +15.5] 스페인 승
[언더오버 / 153.5]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