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중계】 이탈리아 중국 분석 9월 1일 FIVB 세계 남자배구 선수권 대회

◦ 이탈리아 (2승 / E조 1위)
[공격 / ★★★★★]
튀르키예도 3:0으로 잡아내며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경기에서 튀르키예보다 공격에서 14득점이나 많은 득점으로 팀 간의 차이를 확실히 만들어냈다. 그러나 이탈리아도 성공률의 완벽함은 갖추지 못했다. 지난 경기 로마노(O)가 26%의 성공률 밖에 올리지 못했고 공격의 주 자원은 아니지만 루소(MB)도 22%로 좋지 않았다. 일단 중국전에서 공격수들이 성공률을 끌어올리며 자존심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수비 / ★★★★★]
튀르키예를 상대로 앞서긴 했으나 전체적으로는 블로킹도 만족스럽지 않았다. 로마노와 루소가 3개씩을 기록했고 그 외에는 지아넬리(S)가 1개를 기록한 것이 전부였다. 아웃사이드 히터들과 다른 미들블로커는 블로킹을 따내지 못했다는 이야기다. 블로킹도 좋지 않은데다 리시브도 은근히 흔들리고 있는 상황이라 이번 경기에 급격하게 무너질 가능성도 조금은 있다.
◦ 중국 (2패 / E조 4위)
[공격 / ★★★]
캐나다에게도 셧아웃 패배하며 탈락이 확정되었다. 공격의 삼각 편대가 그나마 활약하며 득점을 쌓았다. 장징인(OH)이 12득점, 장구안화(O)가 10득점, 유안타이(OH)가 9득점으로 팀의 득점에 기여했다. 하지만 이들도 성공률이 좋지 않았는데 특히 유안타이는 7%대의 성공률로 바닥을 치는 활약을 보였다. 미들블로커들의 속공이 점점 좋아지고 있는데 이번 경기에서 속공의 비율을 좀 더 늘릴 필요가 있어 보인다.
[수비 / ★★★]
높이를 가지고 있는 팀이지만 최근 블로킹이 좋지 않았던 중국은 지난 경기에서 미들블로커들이 많은 블로킹을 따냈다. 다만 이탈리아를 상대로도 좋은 블로킹을 보여줄 수 있을지는 미지수. 중국은 리시브도 불안한 편인데 장징인과 유안타이를 포함한 아웃사이드 히터 라인이 범실을 자주 기록 중이다. 흐름이 좋지 않아 리시브나 블로킹이 상승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 승부 포인트
중국은 자신들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능력인 블로킹을 살려야 한다. 이탈리아의 공격수들이 현재 성공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중국이 블로킹에서 분위기를 찾아온다면 이변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
■ 결론
이탈리아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다. 중국은 이번 대회에서 최악의 경기력을 보이고 있으며 공수에서 모두 부진한 활약을 보이고 있다. 이탈리아의 공격진이 효율이나 성공률이 떨어지지만 상대가 중국이기 때문에 공격력이 상승할 가능성도 있다. 이탈리아의 셧아웃이 예상된다.
● 추천 선택지
[일반 승/무/패] 이탈리아 승 (추천 o)
[핸디캡 / -2.5] 이탈리아 승 (추천 o)
[언더오버 / ] 오버 (추천 o)
9월 1일 이탈리아 중국 배구중계 보러가기 [에브리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