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중계】 보스니아 헝가리 분석 9월 1일 2023 FIBA 남자 농구 월드컵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vs 헝가리
■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FIBA 랭킹 46위)
재정 악화로 월드컵을 비롯해 유로바스켓에도 참가하지 못할 뻔했던 보스니아다. 하지만 유로바스켓을 앞두고 홈에서 펼쳤던 프랑스와의 월드컵 2라운드 예선 경기에서 모든 예상을 깨고 1993년부터 이어진 7연패의 사슬을 끊고 승리를 거머쥐었다. 좋은 분위기로 헝가리와 경기를 치른다. NBA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 소속 팀의 ‘에이스’ 5번(센터)을 맡는 누르키치와 같은 소속의 또 다른 5번(센터)의 가자가 합류했고, 프랑스와의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3번(스몰포워드)을 맡는 무사와 라지치도 로스터에 포함되었다. 1번(포인트가드) 역할의 로버슨 또한 포함되어 월드컵 예선에서 활약한 주전들이 대부분이 그대로 나선다. 최강 프랑스를 꺾고 NBA 리거들이 합류하면서 특히 골 밑 경쟁에서 헝가리를 압도해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 헝가리 (FIBA 랭킹 39위)
1라운드 예선 4승 2패로 나쁘지 않은 성적으로 2라운드에 진출했다. 2라운드 인도와의 첫 경기 16점차 대승을 거두며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팀의 ‘에이스’인 스윙맨 2번(슈팅가드)를 맡는 터커가 18득점 8리바운드 8어시스트 1스틸의 활약을 펼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2번(슈팅가드)역할의 하와스가 16득점 1리바운드 2어시스트 3스틸 1블록으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쳐줬다. 골 밑에서 경기 당 10개 이상의 리바운드가 가능한 5번(센터)을 맡은 알 드와이리가 11득점 12리바운드 3어시스트 3블록으로 골 밑을 사수했다. 이번 일정 로스터에 알 드와이리가 빠져있다. 알 드와이리가 부상으로 결장한다면 골 밑 주도권을 뉴질랜드에게 내주며 지난 아시안컵 3, 4위전 역전패의 악몽이 재현 될 가능성이 크다.
■ 베팅 방향
언오버 기준점 154.5점에서 보스니아는 국가대항전 최근 5경기 중 3경기 오버 기록, 헝가리는 2경기 오버인 것을 보면 득점력 있는 양 팀이 경기가 치열할 가능성을 고려해서 오버 선택이 합리적이다. 보스니아의 NBA 리거 ‘빅맨’ 두 명은 너무 임팩트가 큰 것이 사실이다. 지난 보스니아는 프랑스와의 월드컵 예선 경기에서 누르키치가 21점 9리바운드 4어시스트 2스틸 1블록슛으로 활약하며 경기감각을 한껏 끌어올린 상태. 앞선 가드진에서 보스니아를 이끄는 로버슨도 18득점을 기록. 누르키치와 함께 팀을 승리로 이끈 무사도 17득점을 넣으며 모든 선수가 내, 외곽 가릴 것 없이 활약했다. 헝가리도 득점력 있는 기존 가드진을 중심으로 충분한 득점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높이와 골 밑에서 압도적인 보스니아를 상대로 힘든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 그래도 양 팀 의 경기 치열한 양상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크고 이번 경기 보스니아의 승과 -5.5점의 핸디는 헝가리의 승을 추천한다.
■ 3줄 요약
[일반] 보스니아 승
[핸디캡 / -5.5] 헝가리 승
[언더오버 / 154.5] 오버
농구중계 보러가기 [에브리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