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중계】 이스라엘 핀란드 분석 9월 2일 2023 FIBA 남자 농구 월드컵

이스라엘 vs 핀란드
■ 이스라엘 (FIBA 랭킹 42위)
이스라엘의 ‘에이스이자 ’NBA 워싱턴 위저즈 소속 3, 4번(포워드)을 소화하는 아브디야를 필두로 5번(센터)을 맡는 소킨과 4번(파워포워드)을 소화하는 지나트, 2번(슈팅가드) 역할의 주스만 등 지난 월드컵 예선에서도 함께한 주력 자원들이 대거 포진한 상태다. 팀의 ‘빅맨 ’소킨을 필두로 골 밑을 중심으로 기복 없는 좋은 활약을 펼치나 팀 전체적으로 3점 능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특히 플레이메이킹이 장점인 아브디야가 부진한 경기에서는 이스라엘이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아브디야의 기복이 시한 3점 슛 능력과 가끔 무리하게 슈팅을 시도하면서 전체적인 슈팅 능력엔 의문 부호가 붙는다. 팀 전체적으로 3점이 터져주고 팀을 이끌 아브디야가 기복 없는 경기를 펼친다면 핀란드와 해볼 만한 승부가 될 것.
■ 핀란드 (FIBA 랭킹 35위)
이전 월드컵 예선에서 7승 1패의 최고의 상승세를 선보였다. 그 상승세를 이번 유로바스켓에서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NBA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소속 팀의 ‘에이스&빅맨인 ’3~5번(포워드, 센터)을 모두 소화하는 마카넨을 중심으로 5번(센터)을 소화하는 살린, 3번(스몰포워드)을 맡는 발토넨, 1, 2번(가드)을 소화하는 코포넨과 2번(슈팅가드)을 보는 매드슨까지 내, 외곽 모든 부분에서 부족함 없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유로바스킷에서도 주력 자원으로써 팀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213cm의 장신인 마카넨을 중심으로 골 밑에서 이스라엘에 우위를 가지고 경기에 임할 것으로 보인다. 이전 월드컵 예선에서 양 팀의 경기에서 3점 성공률이 각각 39.1%와 28.1% 10%가 차이 날만큼 3점 능력에서도 핀란드가 단연 앞선다. 이번 경기도 내, 외곽에서 상대 이스라엘보다 경쟁력 있는 핀란드의 승리가 예상된다.
■ 베팅 방향
언오버 기준점 164.5점에서 두 팀이 맞대결한 9경기 중 8경기 언더가 나온 것을 보면 언더로 가는 것이 합리적이다. 양 팀 모두 NBA 출신 마카넨과 아브디야라는 경기를 책임질 만한 확실한 믿을맨을 보유하고 있다. 아브디야는 플레이에 다소 기복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단점. 아브디야가 부진한 경기에서는 팀에 아무런 영향도 끼치지 못하고 무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반면에 마카넨은 압도적인 골 밑 우위를 가져가며 공격과 리바운드부터 간혹 터뜨려주는 3점까지 제 역할 이상을 해주며 팀을 이끈다. 이번 경기도 이스라엘의 외곽포가 살아나지 못하고 다른 주력 선수들의 부진이 계속된다면 지난 경기처럼 승리는 거둘 수 없을 것이다. 특히 마카넨을 앞세운 골 밑과 3점 능력이 좋은 핀란드의 전체적인 팀의 밸런스를 본다면 내, 외곽 모두에서 우위를 가져가며 월드컵의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판단. 핀란드가 접전 속에서 우세한 경기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 경기 핀란드의 승 +3.5점의 핸디도 핀란드의 승을 추천한다.
■ 3줄 요약
[일반] 핀란드 승
[핸디캡 / +3.5] 핀란드 승
[언더오버 / 164.5] 언더
농구중계 보러가기 [에브리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