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중계】 도쿄 요코하마 분석 9월 3일 J리그 1부 일본프로축구

FC 도쿄 vs 요코하마 F 마리노스 (마리너스)
● FC 도쿄 (리그 7위 / 패승승패승)
최근 흐름은 나쁘지 않다. 직전 가시와 원정길에서 무려 6골을 집어넣는 괴력을 발휘하며 6-3 승리를 따냈으며, 해당 경기를 포함해 최근 4경기에서 3승을 거두고 있다.
다만, 꾸준히 허용하고 있는 실점은 옥의 티. 최근 3경기에서 6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주력 수비수' 모리시게(DF)와 나카토모(DF)는 모두 '35세'로 시즌 후반으로 흐를수록 체력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어 종종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이들의 집중력이 떨어지는 후반 시간대에 실점이 많은데, 최근 허용한 9실점 중 7실점을 후반전에 허용한 것이 그 증거(잔체의 약 77.8%). 요코하마도 후반전 득점 비율이 꽤나 높은 전력으로 이번 일정도 실점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 결장자 : 엔리케(DF / A급), 타쿠야(MF / A급)
● 요코하마 F 마리노스 (마리너스) (리그 2위 / 승패패패패)
최근 흐름은 매우 좋지 않다. 공식 4경기에서 4연패를 기록 중. 그나마 다행인 점은 해당 4패 중 2패는 컵대회 경기이며, 1패는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경기로, 리그에서는 아직까지 1위 탈환의 가능성이 있다.
4연패의 와중에도 꾸준히 득점포는 가동했다. 또한 리그에서 마지막으로 득점을 기록하지 못한 것은 5월로 거슬러 올라가야 할 정도. 특히나, 브라질 트리오인 세아라(FW, 최근 4경기 2골), 엘베르(FW, 최근 3경기 2도움), 로페즈(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가 꾸준히 공격 포인트를 기록해주고 있다. 여기에 최근 도쿄와의 4차례 맞대결에서도 모두 멀티 득점 이상을 터뜨리는 중. 도쿄가 흐름이 좋지만 여전히 수비는 불안한 상태로, 이번 일정도 득점이 가능하겠다.
- 결장자 : 료(FW / A급), 료타로(DF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0무 4패 4득점 20실점 (요코하마 F 마리노스 (마리너스) 우세)
2. FC 도쿄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6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42%)
3. 요코하마 F 마리노스 (마리너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3전 5승 4무 4패 (무실점 비율 : 15%, 무득점 비율 : 15%)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2 (무승부)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최근 5차례 맞대결 모두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도쿄의 최근 흐름은 좋지만, 여전히 수비가 불안한 상태로, 특히나 최근 맞대결에서도 심각할 정도의 약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요코하마는 최근 흐름은 좋지 않지만 컵대회 경기가 대부분이며, 리그에서는 여전히 극강의 모습을 보이는 중. 득점력이 매우 뛰어난 것이 선두를 달리고 있는 주 원인이다. 이번 일정에서 요코하마가 연패 행진을 끊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요코하마 F 마리노스 (마리너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해외축구중계 보러가기 [에브리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