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중계】 피오렌티나 유벤투스 분석 9월 3일 이탈리아 세리에A
AFC 피오렌티나 vs 유벤투스 FC
● AFC 피오렌티나
피오렌티나는 주중 우디네세 원정에서 0-1로 무릎을 꿇고 리그 3경기 연속 무승행진을 이어갔다. 아직 시즌 극초반이기는 하지만, 부진한 행보를 거듭하며 11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이번 주말에 분위기를 반전시켜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다음 주에 라트비아의 리가스를 홈으로 불러들여 컨퍼런스리그 첫경기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입장이기는 하지만, 유벤투스와의 라이벌 대결에서 힘을 빼고 나올 가능성은 아무래도 낮다고 봐야 할 듯. 참고로 피오렌티나는 1990년대 로베르토 바조 이적사건 이후 유베와 앙숙관계를 형성해 온 것으로 유명하다. MF 던컨, 카스트로빌리, 보나벤투라 3인방은 여전히 부상 중인 반면 FW 니코(지난 시즌 7골), MF 주르코프스키는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 당장 선발 라인업을 꾸리는데 큰 지장은 없는 것으로 관측된다. 전력누수 여파보다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건너온 FW 요비치가 유베 상대로 철퇴 한 방을 작렬시킬 수 있을지 여부가 보다 중요한 관건이다. 데뷔골 이후 잠잠하다는 점에서 아직 팀의 새로운 주포로 자리 잡지는 못했다는 평이다. 지난 시즌 홈 성적은 13승 2무 4패로 강세가 돋보였지만, 유베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1무 3패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 유벤투스 FC
유벤투스는 스페치아와의 주중 홈경기에서 2-0 완승을 거두고 4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현재 순위 5위, 3위 인테르보다 승점 1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이번 피오렌티나전을 잡아낼 경우 상위권 도약과 함께 다음 주 PSG와의 챔스 첫경기에 임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시즌 초반부터 가볍지 않은 전력누수가 발생한 상태이기는 하지만, 지난 시즌보다 선수층이 두터워진 만큼 당장 치명적인 손실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MF 라비오, GK 슈쳉즈니의 부상이 재발한 반면 주장 DF 보누치는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 다음 주 챔스 PSG전에 대비하여 소폭 로테이션 가동이 유력해 보인다. 주중 스페치아전 교체멤버 및 결장자들인 FW 밀리크, MF 디 마리아, 코스티치, 맥케니, 자카리아, DF 산드로 등을 활용할 경우 당장 큰 걸림돌은 없다고 봐야 할 듯. 디 마리아가 적시에 복귀했다는 점, 밀리크 역시 주중경기를 통해 데뷔골을 터뜨렸다는 점도 상당히 고무적으로 다가온다. 피오렌티나의 주포였던 FW 블라호비치(4골)는 친정팀 상대로 부메랑을 겨누게 됐다.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10승 5무 4패로 준수했으며, 피오렌티나 원정에선 최근 3경기 1-1 무, 1-0 승(컵), 0-2 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AFC 피오렌티나 : MF 던컨(주전/부상), 카스트로빌리(주전급/부상), 보나벤투라(백업/부상).
유벤투스 FC : FW 카이우(백업/부상), MF 포그바(주전/부상), 키에사(주전/부상), 라비오(주전급/부상), GK 슈쳉즈니(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유벤투스의 6:4 우세를 예상. 전력누수를 떠안고 다음 주 PSG와의 챔스 첫경기에 대비해야 하는 유벤투스다. 단, 피오렌티나 역시 공격진의 초반 폼이 최악에 가깝다는 점, 블라호비치가 친정팀 상대로 강력 부메랑을 작렬시킬 수 있다는 점 등을 종합하면 원정 승을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 베팅 Tip
- 일반 : 유벤투스 FC 승(추천:★★★☆☆)
- 핸디캡 :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 2.5 기준 언더(추천:★★★☆☆)
해외축구중계 보러가기 [에브리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