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중계】 라쿠텐 이글스 분석 9월 4일 NPB 일본프로야구

라쿠텐 골든 이글스 vs 니혼햄 파이터즈
◦ 라쿠텐 골든 이글스 (60승 2무 58패 / 퍼시픽리그 4위)
선발 평가 / ★★ : 하야카와 (15경기 5승 7패 ERA 3.96)
지난 등판에서는 지바롯데를 상대로 5이닝 8실점으로 무너지면서 패전 투수가 되었다. 현재 하야카와의 발목을 잡는 것은 역시 정타. 2군에서는 149KM까지 구위를 회복한 모습을 보였으나, 역시 제구가 발목을 잡는 중. 클러치 상황에서 볼넷 허용이 꽤 잦은 편이고, 무리하게 존 안쪽으로 넣다가 정타를 허용하는 경우가 잦다. 최근 5경기에서 모두 홈런을 기록하고 있고, 지난 경기에서는 홈런만 네 방을 허용하는 등 속도에 비해 구위가 가볍다는 평가다.
- 8월 ERA : 14.40
불펜 평가 / ★★★★
불펜 싸움에서 이겼다. 소라가 1피안타 2실점을 내주면서 불안한 모습을 노출하기는 했지만 최종적으로 실점을 허용하지는 않았고, 연장전까지 무실점으로 막으면서 경기를 승리로 이끄는 데 발판이 되어 주었다.
- 불펜 ERA : 3.03
타선 평가 / ★★★
아사무라가 1홈런을 기록하면서 좋은 감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역시 기대를 모아볼 수 있는 자원은 스즈키. 지난 경기 멀티 히트와 2타점을 기록하기도 했고, 상대 선발인 카토를 상대로는 통산 타율 0.344로 강했다. 지난 경기에서는 야마사키의 홈런과 스미타니의 멀티 히트 등 하위 타선의 활약도 상당했던 경기.
- 8월 OPS : 0.685
◦ 니혼햄 파이터즈 (47승 3무 71패 / 퍼시픽리그 6위)
선발 평가 / ★★★★ : 카토 (18경기 5승 6패 ERA 2.20)
지난 등판에서는 소프트뱅크를 상대로 6.1이닝 5실점을 기록하고 패전투수가 되었다. 그래도 최근 네 경기에서 6이닝 이상을 소화하는 등 선발로서의 덕목인 이닝 소화는 꾸준히 잘 되고 있는 페이스. 다만 직구의 힘이 다소 떨어진 것이 눈에 띄고, 이로 인해 실점의 폭이 상당히 넓은 편이다. 지난 경기에서도 홈런을 허용하는 등 장타가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는 페이스.이닝 소화능력과는 별개로 실점율은 상당히 높을 수 있다.
- 8월 ERA : 4.19
불펜 평가 / ★★
불펜이 다소 부진하면서 연장에서 승리를 내주고 말았다. 요시다가 1실점을 기록했으나 역전은 시키지 않았는데, 호리가 연장에서 위기를 만들고 내려갔고, 타마이도 3볼넷을 내주면서 끝내기 점수를 내주고 말았다.
- 불펜 ERA : 3.60
타선 평가 / ★★★
후루카와와 다이고가 멀티 히트를 기록한 것은 좋았으나 테이블 세터진에서 무안타에 묶이면서 단 하나의 출루도 기록하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그나마 곤도와 이마가 타점을 기록하면서 출루한 중심 타선을 홈으로 불러들이는 모습은 보여주었다.
- 8월 OPS : 0.615
■ 승부 포인트
카토는 올 시즌 라쿠텐을 상대로는 ERA 1.52로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 결론
니혼햄의 승리를 점치겠다. 두 투수가 요즘 안정성이 다소 떨어진 상황이기는 하지만 이닝 소화력에서는 적어도 카토가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실점 폭과는 별개로 카토가 이닝은 충실히 소화해주고 있어 지난 경기 소모가 많았던 불펜의 몫을 상당히 줄여줄 수 있다. 오버를 점치는 것도 고려해볼만한 선택이라고 본다.
■ 추천 선택지
[일반] 니혼햄 파이터즈 승
[핸디캡 / +1.5] 니혼햄 파이터즈 승
[언더 오버 / 6.5] 오버
해외야구중계 보러가기 [에브리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