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중계】 소프트뱅크 세이부 분석 9월 4일 NPB 일본프로야구

소프트뱅크 호크스 vs 세이부 라이온즈
◦ 소프트뱅크 호크스 (63승 2무 54패 / 퍼시픽리그 1위)
선발 평가 / ★★★★★ : 센가 (17경기 9승 4패 ERA 1.97)
지난 경기에서는 니혼햄을 상대로 6이닝 무실점을 기록하면서 승리 투수가 되었다. 한 달만에 가진 복귀전에서 직구의 위력을 상당히 회복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일단 다소 부진했던 7월 세이부 전에서도 홈런 두 개를 맞기는 했지만 직구의 구속은 155KM까지 나왔으므로, 휴식을 취하면 다시 좋은 페이스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던 벤치의 판단이 적중한 셈. 6이닝을 소화하는 데 76구 밖에 소모하지 않았고, 직구가 살아나면 4가지 구종이 모두 힘을 받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크게 우려스러운 점은 없다.
- WHIP : 1.00
불펜 평가 / ★★★★
정석적인 투수 운영을 선보였다. 2이닝을 세 선수가 전담하면서 피안타 없이 무실점으로 깔끔하게 세이부 타자들을 가로막았고, 7이닝을 던진 선발투수 반도에게 승리를 선물해줄 수 있었다.
- 불펜 ERA: 2.78
타선 평가 / ★★★
데스파이네가 두 경기 연속으로 멀티 히트를 쳤고, 홈런까지 기록하면서 4번 타자의 역할을 제대로 해주었다. 이마미야 경기에서 유일한 안타를 홈런으로 치는 등 장타력이 상당히 돋보였던 경기. 테이블 세터진에서 다소 부진했지만 중심타자 두 명이 활약하는 것 만으로 승리를 가져올 점수를 얻는 데는 충분했다.
- 8월 팀 OPS : 0.720
◦ 세이부 라이온즈 (64승 3무 57패 / 퍼시픽리그 2위)
선발 평가 / ★★★★ : 엔스 (19경기 9승 6패 ERA 2.83)
지난 등판에서는 오릭스를 상대로 5.2이닝 4실점을 기록하면서 다소 부진했지만 타선이 크게 터져주면서 승리투수가 되었다. 5경기 연속으로 홈런을 허용하고 있는 등 장타 허용에 있어서는 단점을 보이고 있지만, 직구의 위력이 워낙 좋은 투수라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한 상황. 지난 해에는 거의 불펜으로 뛰었기 때문에 이닝 소화 능력에서도 다소 단점을 보이고 있지만 세이부의 불펜이 워낙 강력하고 본인도 8월에 두 차례 6이닝을 소화하는 등 서서히 선발 자리에 적응을 해주고 있는 상태다.
- 8월 ERA : 3.57
불펜 평가 / ★★★★
불펜의 활약은 꽤 괜찮았다. 요자가 4.1이닝만에 무너졌지만 불펜이 4.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준 덕분에 그나마 적은 점수차이를 유지하면서 추격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주었다.
- 불펜 ERA : 1.99
타선 평가 / ★★
모야와 나카무라가 홈런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두 선수의 홈런을 제외하면 안타를 때려낸 기록은 없었다. 결국 지난 경기에서는 한 방에 의존해야 했고, 출루가 잘 이뤄지지 못하면서 홈런으로 대량 득점을 기록하는 데도 실패했다.
- 8월 OPS : 0.711
■ 승부 포인트
센가는 올 시즌 세이부를 상대로 ERA 4.50으로 세이부를 상대로는 상당히 고전했다.
■ 결론
소프트뱅크의 선전을 점친다. 일단 휴식을 취한 뒤 센가의 구위가 상당히 살아난 것을 확인했고, 휴식 이전에도 탈삼진 능력과 구속은 뛰어난 선수였으므로, 선발 경쟁에서는 엔스보다는 센가가 근소하게나마 앞서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최근 세이부의 컨택 능력과 득점력에서도 다소 실망스러운 흐름인 것이 사실. 꾸준히 중심 타선의 활약이 이어지고 있는 소프트뱅크가 타선 파괴력에서도 밀릴 이유는 없다고 본다.
■ 추천 선택지
[일반] 소프트뱅크 호크스 승
[핸디캡 / -1.5] 소프트뱅크 호크스 승
[언더 오버 / 6.5] 오버
해외야구중계 보러가기 [에브리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