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중계】 히로시마 요코하마 분석 9월 4일 NPB 일본프로야구

히로시마 도요카프 vs 요코하마 베이스타즈
◦ 히로시마 도요카프 (58승 3무 65패 / 센트럴리그 5위)
선발 평가 / ★★ : 코야마 (6경기 1승 2패 ERA 4.50)
지난 등판에서는 요미우리를 상대로 6이닝 3실점을 기록했으나 승패는 기록하지 못했다. 여전히 직구 구위로 상대방을 압도하지 못하면서 6개의 피안타를 허용했으나 어찌어찌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는 데 성공. 포심, 체인지업, 슬라이더의 피안타율이 여전히 높은데, 타자와의 수싸움을 바탕으로 상대를 잡아내는 유형의 투수이기 때문에 한 번 맞기 시작하면 부진하기 쉬운 유형. 그나마 장타를 많이 허용하는 타입은 아니라는 점이 위안이나, 최근에는 타구가 하드히트가 되는 빈도가 상당하다.
- 시즌 피안타율 : 0.281
불펜 평가 / ★★★★
불펜 활용에는 큰 문제가 없다. 엔도가 7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고, 두 명의 불펜 자원도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으면서 승리를 지켰다.
- 불펜 ERA : 3.52
타선 평가 / ★★★
아키야마가 드디어 감을 잡는 듯한 모습. 2안타 2타점을 기록하면서 타선의 중심 역할을 해주었고, 사카쿠라가 요코하마에게 강했던 모습을 이어가면서 멀티 히트를 기록하는 등 중심 타선의 활약이 상당했다. 맥블룸이 지난 경기에서는 3삼진에 그치기는 했지만 상대 선발을 상대로는 7타수 4안타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 8월 OPS : 0.678
◦ 요코하마 베이스타즈 (61승 2무 53패 / 센트럴리그 2위)
선발 평가 / ★★ : 타마무라 (12경기 2승 1패 ERA 3.45)
지난 등판에서는 야쿠르르틀 상대로 4이닝 4실점으로 부진했으나 패전투수가 되는 것은 면했다. 올 시즌 불펜으로 나왔을 때도 꾸준히 피안타율이 높은 유형이었고, 지난 경기에서도 이닝 소화 수보다 많은 안타를 내준 것이 부진의 원인이 되고 말았다. 일단 히로시마를 상대로 ERA 1.76으로 강했기 때문에 다시 기회를 받은 것으로 보이는데, 지난 경기 전까지 직구 피안타율이 상당히 높았던지라 활약을 담보하기는 어렵다.
- 피안타율 : 0.256
- 직전 경기 전 직구 피안타율 : 0.358
불펜 평가 / ★★
불펜에서 또 실점이 나오면서 불펜 경쟁에서 밀렸다. 물론 이시다가 4.2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기 때문에 불펜 부담이 컸던 것은 감안해야 하나, 타선이 부진한 상황에서 점수가 더 벌어진 것은 치명적으로 작용했다.
- 불펜 ERA : 3.02
타선 평가 / ★
두 경기 연속으로 영봉패를 당하는 굴욕을 맛보아야 했다. 금요일 경기에서는 그나마 클린업에서의 활약이 있었지만 지난 경기에서는 슈고가 때려낸 안타 하나를 제외하면 중심 타선은 침묵으로 일관했다. 테이블세터에서도 2안타에 그쳤고, 하위타선에서도 별다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 8월 OPS : 0.752
■ 승부 포인트
코야마는 올 시즌 요코하마를 상대로 ERA 6.00으로 상당히 좋지 못했다.
■ 결론
양 팀 투수들이 제법 불안한 모습. 결국 방망이에서 누가 더 힘을 내느냐가 관건이고, 불펜의 활약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를 비교하면 시리즈 내내 히로시마가 우위인 상황인데, 두 경기 연속으로 선발이 7이닝을 소화하면서 마운드 운영에도 여유가 있고, 전반적인 중심 타선의 활약과 득점력에서도 상대적으로 나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히로시마가 우세한 흐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 추천 선택지
[일반] 히로시마 도요카프 승
[핸디캡 / +1.5] 히로시마 도요카프 승
[언더 오버 / 7.5] 언더
해외야구중계 보러가기 [에브리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