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중계】 두산 삼성 분석 9월 4일 KBO 한국프로야구

두산 베어스 vs 삼성 라이온즈
◦ 두산 베어스 (48승 2무 65패 / 리그 9위)
선발 평가 / ★★ : 최승용 (42경기 3승 5패 ERA 4.73)
지난 경기에서는 한화 상대해 5이닝 무실점을 기록하며 호투를 펼쳤으나 뒤이어 올라온 불펜의 실점과 타선의 침묵으로 노디시젼으로 끝났다. 평소 직구, 슬라이더만 던졌던 투피칭 스타일에서 커브, 체인지업을 섞어 던지며 1피안타, 2볼넷의 좋은 성과를 거뒀다. 다만 주로 던지는 구종이 아니라 결정구로서 커맨드가 다소 아쉬웠다. 특히 직전 경기 깜짝 호투를 펼쳤지만 그동안 보여줬던 불안한 커맨드와 피안타 문제는 상당히 염려스러운 상황.
- BB/9 : 4.10
- 피안타율 : 0.266
불펜 평가 / ★★★
여전히 불안한 불펜 페이스다. 물론 최원준의 6이닝 3실점 경기로 무너졌지만 뒤이어 올라온 김명신의 1실점으로 인해 무기력하게 패배했다.
- 일주일 간 팀 불펜 ERA: 11.66 (10위)
타선 평가 / ★★
타선이 침묵하며 경기를 패배했다. 김재환의 멀티히트 활약으로 팀 타선을 이끌었지만 양석환, 김재호, 안승환을 제외한 타선의 침묵하며 부진했다.
- 일주일 간 팀 OPS: 0.726 (4위)
◦ 삼성 라이온즈 (50승 2무 66패 / 리그 8위)
선발 평가 / ★★★ : 뷰캐넌 (20경기 6승 8패 ERA 3.41)
지난 등판에서는 한화를 상대해 3.2이닝 3실점(2자책)을 허용하며 부진한 투구를 펼쳤지만 타선의 활약으로 인해 노디시전으로 마쳤다. 최근 2경기 연속으로 많은 피안타와 볼넷을 허용하며 이닝 소화력에 문제가 생긴 상황. 무엇보다 평균 145KM를 던졌던 직구의 구속이 141~142KM까지 떨어지며 공략당하는 모습이다. 다행히 여전히 위력적인 커브와 슬라이더로 타자들을 상대하지만 앞서 언급한 직구 구속의 하락과 커맨드 문제로 이번 일정 역시 다소 불안한 상황이다.
- 후반기 ERA : 6.14
- 후반기 피안타율 : 0.460
불펜 평가 / ★★★
안정적인 불펜 운영으로 승리를 지켜냈다. 선발 백정현의 6이닝 무실점 투구 이후 우규민이 1실점 하며 다소 불안했지만 필승조 이승현, 최충연, 오승환의 무실점 피칭으로 팀 승리를 지켜냈다.
- 일주일 간 팀 불펜 ERA: 5.40 (8위)
타선 평가 / ★★
김재성, 김상수를 제외 선발 전원안타를 기록한 상황. 특히 ‘주장 ’피렐라의 홈런 포함 멀티히트 경기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다만 클러치상황 뜬공과 삼진을 범하며 득점 생산력에 있어 아쉬운 모습을 남겼다.
- 일주일 간 팀 OPS: 0.681 (6위)
■ 승부 포인트
백정현은 올 시즌 두산 상대 1경기 출장. 1승을 거두며 평균자책점 0.00을 기록 중이다.
■ 결론
두산(H+1.5)승리를 추천한다. 물론 선발 전력을 비교하면 뷰캐넌이 다소 앞서는 상황. 하지만 최근 뷰캐넌의 구속 하락과 커맨드 문제로 최근 페이스가 상당히 떨어진 모습이다. 최승용 역시 위에 서술했듯이 커맨드 문제와 피안타율 문제가 우려스럽지만 직전 경기 안정적인 피칭으로 인해 의외의 결과를 기대해도 좋은 상황. 두산의 핸디캡(+1.5)승리가 안정적인 배팅일 것이다. 다만 양 팀 타선의 페이스와 불펜의 안정적인 투구를 통해 언더를 필히 겸하자.
■ 추천 선택지
[일반] 삼성 라이온즈 승
[핸디캡 / 1.5] 두산 베어스 승
[언더 오버 / 7.5] 언더
국내야구중계 보러가기 [에브리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