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중계】 클리블랜드 시애틀 분석 9월 5일 MLB 메이저리그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인디언스) vs 시애틀 매리너스
◦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인디언스) (68승 63패 / AL 중부 1위)
선발 평가 / ★★★★ : 콴트릴 (25경기 11승 5패 ERA 3.50)
지난 경기에서는 볼티모어를 상대해 6이닝 1실점을 허용. 쾌조의 투구를 펼치면서 승리투수가 되었다. 평균 5~6이닝을 안정적으로 소화하는 자원으로 최근 기존 뜬 공 처리 방식을 땅볼 처리 방식으로 바꾸면서 실점 최소화의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슬라이더, 커브의 구위 상승으로 인해 특유의 맞춰 잡는 플레이가 효과적으로 이뤄지는 상황. 다만 커맨드가 다소 기복 있는 투수로 실점 빌미를 제공하며 무너질 공산이 있다.
- BB/9 : 2.48
- GB% : 41.6%
불펜 평가 / ★★
커리의 4.1이닝 4실점 강판 이후 불펜의 무실점 피칭으로 시애틀 타선을 침묵시켰다. 다만 샌들린의 25구 피칭으로 인해 이번 일정 연투가 힘들 것이다.
- 8월 팀 불펜 ERA: 1.87 (1위)
타선 평가 / ★★★
타선의 클러치 능력이 부족했던 상황. 밀러가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활약했지만 3~5번 타자, 라미레즈, 곤잘레스, 네일러의 11타수 무안타로 무득점을 기록했다.
- 8월 팀 WRC+: 96 (20위)
◦ 시애틀 매리너스 (75승 58패 / AL 서부 2위)
선발 평가 / ★★★ : 커비 (19경기 6승 3패 ERA 3.16)
지난 등판에서는 디트로이트를 상대해 5이닝 무실점을 허용하며 승리투수가 되었다. 8월 한달 평균 5~6이닝을 최소 실점으로 책임지며 안정감을 보여주는 상황. 올 시즌 빼어난 제구력과 구종 가치 12.9의 빼어난 직구를 바탕으로 위력적인 투구를 펼치는 모습이다. 또한 최근 극단적인 땅볼 유도를 통해 실점 최소화가 잘 이뤄지는 상황이다. 올 시즌 어엿한 시애틀 투수진의 믿을맨으로서 이번 일정 역시 기대해도 좋을 자원임은 틀림없다.
- GB% : 46.8%
- BB/9 : 1.23
불펜 평가 / ★★★
안정적인 불펜 운영을 했던 일정이다. 레이의 6이닝 무실점 이후 브라쉬, 무뇨스, 시월드의 무실점 피칭으로 영봉승을 이뤄냈다.
- 8월 팀 불펜 ERA: 2.52 (3위)
타선 평가 / ★★
타선의 짜임새 있는 활약이 인상적이었다. 멀티히트를 기록한 타자는 없지만 프랑스의 1홈런과 희생 타점 등 클러치 능력이 돋보였던 상황.
- 8월 팀 WRC+: 106 (9위)
■ 승부 포인트
커비, 올 시즌 원정 경기 평균 자책점 2.85을 기록 중이다. (홈 ERA : 3.42)
■ 결론
시애틀 승 / 언더 (8.5기준)를 추천한다. 선발투수 간 전력 차이는 시애틀이 근소하게 앞서는 상황. 위에 서술했듯이 콴트릴의 최근 페이스는 나쁘지 않지만 고질적인 커맨드 문제가 다소 염려스러다. 반면 커비는 올 시즌 데뷔 이후 안정적인 제구를 바탕으로 맹 활약을 하는 모습으로 근소하게 시애틀의 승할 것으로 점쳐진다. 다만 최근 양팀의 타선 페이스와 선발 투수들의 실점 억제 능력을 근거로 언더를 필히 겸하자.
■ 추천 선택지
[일반] 시애틀 매리너스 승
[핸디캡 / 1.5] 클리블랜드 가디언스 (인디언스) 승
[언더 오버 / 8.5] 언더
해외야구중계 보러가기 [에브리티비]